KODI에서 푹(pooq)TV 시청하는 방법


 안녕하세요. 이수아비 입니다.

 푹티비 실시간 TV채널 무료화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 미디어 플레이어인 KODI에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. 

 PC에서는 브라우저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는 각각의 앱을 설치하여 시청할 수도 있지만 활용도가 높은 KODI에서 시청할 수 있게 애드온을 제작해주신 분이 계셔서 안드로이드 TV 박스나 OpenELEC, LibreELEC 등 KODI 기반으로 되어 있는 TV박스 시스템에 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 우선 애드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. 애드온 제작자 분이 클리앙 사이트에 설명과 함께 올려주신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


[KODI] POOQ 애드온 : 클리앙 - AnAs님 제작

http://www.clien.net/service/board/lecture/10312494



 참고로 KODI 17.1 버전의 PC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. 

 16버전대의 프로그램이나 개인적으로 스킨을 바꾼 분들은 화면 구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


 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을 찾기 쉬운 폴더로 이동 후 KODI를 실행합니다.



 KODI 홈화면에서 애드온을 클릭합니다.





 왼쪽 위에 설치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



 압축 파일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.





 다운로드 받은 애드온 파일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





 KODI 홈화면으로 이동 후 애드온 탭에 설치된 pooq tv 애드온을 실행합니다.





 아이디와 패스워드 설정을 위한 안내창이 나옵니다. 푹티비 시청을 위해서는 꼭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



 설정 화면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.


 * 중요 *

 무료 사용자는 스트림 화질을 '일반'으로 설정 합니다.

 유료 사용자는 이용하는 서비스에 맞는 화질을 설정하면 됩니다.





설정이 완료되었고 pooq tv 애드온을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 



 

 이 애드온은 올해 2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현재 날짜(2017년 7월 26일)로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. 제작해주신 클리앙의 AnAs님 감사합니다!!!!



 푹티비의 실시간 TV채널 무료화로 인해 이 pooq tv 애드온이 빛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




댓글